2013년 10월 29일 화요일

삼겹살 칼로리, 그것이 알고싶다



   


한국사람들이 즐겨먹는 바로 그음식 삼겹살... 정신없이 먹다보면 오늘 내가 과연 몇칼로리나 먹은건지 덜컥 겁이 날때가 있습니다 하루에 이렇게 많이 기름진것을 먹어도 될까 라는 생각과 함께 말이죠

얼마나 먹어야 그것이 한사람의 적정량일까 라는것은 개인차가 있을것 같지만 자신이 평소에 다른 음식들을 먹는데 그런 칼로리와 비교해본다면 확실히 얼마나 먹는지 구분할수 있을것같아요

그래서 이번포스팅에서는 제가 너무나도 좋아 하는 삼겹살에 대해서 조금더 세밀한점을 알아보려고 칼로리에 대해서 조사해봤습니다
물론 다이어트 하는사람들은 구지 삼겹살뿐만이 아니더라도 기름진종류나 고칼로리 식단을꺼려하죠 치킨이라던지... 치킨이라던지.. 치킨이라던지. 아무튼 칼로리에 예민한 분들도 알고 계시라고 이렇게 포스팅 하게 되었습니다 평균적으로 삼겹살의 칼로리는 얼마나 될까.



삼겹살 칼로리 


네 평균적으로 삼겹살의 칼로리는
100g에 330kcal 이 된다고 하네요 
그말은즉슨 일인분에 200g 이라고 
한다면 두꺼운 삼겹 한덩어리에 600kcal
를 섭취하게  된다는 말이겠죠 



그리고 한번 날잡아서 고기를 먹게 
되는날이면 일인분만으로는 끝나지 않게
되지 않나요??(저는 보통그렇기에..)

그래도 저는 삼겹살을 먹을때 만큼은 
칼로리를 계산하고 싶지 않아졌네요...
사실 삼겹살의 맛에 푹빠져서 먹고
있을때에는 그런걸 계산할 겨를이 
없다고나 할까요 하하...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있는분들은
제 포스팅을보고 오늘 저녁 고깃집 
약속을 취소하시는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치명적인 유혹이긴하지만
다이어트를 생각한다면 참아야겠죠?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