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31일 목요일

귤 효능, 겨울철 과일의 대표



   


겨울을 대표하는 과일이라고 생각을 한다면 저는 가장 먼저 생각 나는것이 귤이라고 말할수 있을것 같아요. 겨울철만 되면 귤을 박스채로 갔다놓고 티비를 보면서 까먹는 재미가 쏠쏠하다고나 할까요

겨울에 그렇게 지냈던 기억들이 있어서 그런지 겨울하면 귤이 먼저 떠오르곤 합니다 우리가 쉽게 접할수도있고 따로 씻거나 하지 않아도 그냥 까먹으면 되기 때문에 먹기 편해서 아이들도 좋아 하는것 같습니다 

이제 곧 겨울도 다가 오고있기때문에 겨울철을 대표하는 과일이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는 귤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안그래도 겨울에는 면역력또 떨어지고 건강을 유지하기가 그렇게 쉽지만은 않은데 건강관리도 같이 할수 있어서 좋은 과일인것같습니다 귤의 경우는 9월 부터 겨울까지 많이 난다고 하는데요 시장에서 이미 팔고 있는것으로 봐서 벌써 제철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귤의 효능


귤의경우에는 비타민C가 아주 풍부한
과일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하루에 두개정도만 섭취하셔도 하루섭취
량에 도달한다고 하네요 비타민이 풍부하다는
것은 피로회복에 효과적이라는 소리입니다
만성피로에 쩔어 있으신분이라면
귤먹는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피부를 하얗게 만들어 주는 
성분들이 들어 있기때문에 피부관리에
도움이 되죠 겨울철에는 특히나 날씨가
너무나도 건조하기 때문에 피부관리하기가
여간 어려운것이 아닙니다 귤을 먹으면서
그점도 보충하셨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몸의 건강이 안좋거나 해서 식욕이 
떨어지신 분이라면 귤을먹으면 그점을
어느정도 해소할수 있습니다 
귤에 들어있는 구연산이라는 성분이 
우리몸의 식욕증진에 효과적이라고합니다

귤 칼로리 

 100g기준에 39kcal 칼로리가 정말
낮은 음식인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한두개로 포만감을 그렇게 주지는 않기
때문에 다이어트 할때에는 적당히 조절하면서
먹어주셔야 효과적입니다 



또한 시네푸린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 겨울철의 감기 예방에 탁월한 도움을준다고 하네요 귤은 영양도 많은것에 비해서 당도가 상당히 높은 음식이기 때문에 남녀노소 할것없이 대부분이 좋아하는 과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이번 겨울철에 귤 한박스를 사두시는것은 어떨까요?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