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5일 화요일

오미자의 5가지맛, 그리고 효능에 대하여



   


오미자를 생각하면 저는 항상 사람이름 같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오미자씨,오미자씨 왠지모르게 그냥 그런느낌을 받았거든요

하지만 제가 이번포스팅을 준비하면서 오미자라는 말의 뜻을 다시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조금만 생각하면 쉽게 알아들을수 있는 말이더라구요 바로 오.미.자. 다섯가지의 맛이나는 열매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는것에 대하여 상당한 충격을 받았습니다

저는 그것을 생각도 못하고 있었기때문에 더욱 신선한 충격이였습니다 그리고 오미자는 워낙 건강식으로 유명하고 몸에 좋은것으로 잘알려 져있기 때문에 건강에 좋은것은 많은분들이 알고 계실것 같은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미자의 다섯가지 맛이 어떤맛 들인지 그리고 간단히 오미자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그러면 오미자의 다섯가지 맛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오미자의 5가지맛


단맛, 짠맛, 신맛, 매운맛, 쓴맛, 이렇게 다섯가지의 맛이 오묘하게 난다고 하네요 그런데 이런 맛이나는 열매 하나하나마다 서로다른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단맛 - 비장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신맛 - 간장을 건강하게 해줍니다.  
매운맛 - 폐를 건강하게 해줍니다.   쓴맛 - 기력회복을 도와줍니다.  짠맛 - 신장을 강화시켜줍니다 

이렇게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그러면 조금더 세밀하게 오미자씨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치매예방 -오미자의 경우에는 혈액순환을 아주 원활하게 도와주기 때문에 두뇌활동을 활발하게 도와주고 집중력을 올려준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치매예방에 도움이 되구요 특히나 시험을 앞두고 집중을 해야하거나 공부하는 사람들에게는 오미자 차가 아주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피로회복 - 오미자의 경우에는 비타민b가 함유 되어있기 때문에 피로회복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어떤 활동을 하기전에 오미자 차를 먹어주시게 되면 피로감을 덜느끼게 해준다고 합니다

숙취해소 - 술을 많이 먹고나게되면 사람들마다 여러가지 숙취 해소하는 방법이 다다른것 같습니다 그런데 만약에 집에 오미자 차가 있다고 한다면 먹게 되었을때 숙취해소하는데 아주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술을 마시기 전에 먹는것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감기 예방 - 오미자는 우리신체의 면역력을 상승시켜주고 위에서 설명 되었듯이 피로도를 줄여 줌으로 감기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5색매력의 오미자에 대해서 알아보셨는데요 건강에도 좋고 특히나 술을 좋아 하시는 분들이라면 숙취해소 때문에 많이들 고생하시기때문에 집에 오미자 차를 하나 마련 해놓게 된다면 그다음날 고생하지 않을것 같네요 그리고 사람의 면역력을 상당히 높혀주기 때문에 자주 먹어 두게되면 곧다가올 겨울철 을 대비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댓글 1개: